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참여 스탬프 투어 및 온라인 뮤지엄 여행 진행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뉴스Q]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5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 개최되는‘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 연계 행사 운영에 동참한다.

매년 5월 18일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에서 지정한 ‘세계 박물관의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을 지정해 전국 박물관·미술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원시립미술관은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 뮤지엄꾹'과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뮤지엄꾹'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미술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QR코드)를 스캔해 적립하는 메인미션‘스탬프 꾹’과 인스타그램 AR 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면 상품을 받는 서브미션 ‘스탬프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참가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수 상품으로 아이패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반가사유상 방향제 등이 지급된다.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은 테마별 해시태그와 함께 미술관 SNS에 미술관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콘텐츠로 알리는 캠페인으로, 언택트 시대에 누구나 #뮤지엄위크_뮤궁뮤진 해시태그를 타고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미술관이 위치한 행궁동 일대의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조명하는 전시 《행궁유람 행행행》을 개최 중이며 5월 한 달간 초등학생(만1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